LG전자, 伊 명품 가구 나뚜찌와 美 스마트홈 공략

LG전자가 13일(이하 현지시간)부터 17일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하이포인트에서 열리는 '2018 추계 하이포인트마켓'에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나뚜찌(NATUZZI)'와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였다. 고객이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매직 리모컨에 "책 보고 싶어"라고 하면 TV가 꺼지고 소파가 독서에 적합한 각도로 움직이면서 조명이 밝아진다. /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13일(이하 현지시간)부터 17일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하이포인트에서 열리는 '2018 추계 하이포인트마켓'에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나뚜찌(NATUZZI)'와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였다. 고객이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매직 리모컨에 "책 보고 싶어"라고 하면 TV가 꺼지고 소파가 독서에 적합한 각도로 움직이면서 조명이 밝아진다. / 사진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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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전자가 60년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나뚜찌(NATUZZI)’와 함께 미국 스마트홈 공략에 나섰다.

LG전자와 나뚜찌는 13일(이하 현지시간) 17일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하이포인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가구박람회 ‘2018 추계 하이포인트마켓(2018 Fall High Point Market)’에서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였다.대표 솔루션인 '스마트 거실'은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인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나뚜찌 '콜로세오' 소파와 유기적으로 결합했다. 사용자는 소파에 앉아 LG전자의 인공지능(AI) 스피커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의 매직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TV 시청 ▲독서 ▲음악 감상 ▲휴식 ▲일시 정지 등 다양한 실내환경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나뚜찌 소파에 앉아 AI 스피커에 “TV 볼래”라고 말하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자동으로 켜지고 소파의 등받이가 뒤로 눕혀지면서 실내조명의 밝기는 낮아지고 커튼이 자동으로 닫히는 등 주변 환경이 TV 시청에 최적화된다. 또, 매직 리모컨에 “잠깐 정지해줘”라고 말하면, TV가 일시정지되면서 커튼이 열리고 소파는 고객이 일어나기 쉬운 각도로 세워진다.

앞서 두 회사는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o Design Week)’에서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스마트 가전과 명품 가구를 대표하는 두 회사가 긴밀하게 협력해 고객이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스마트홈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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