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서구 아이 & 해피 라이프’ 제작

광주 서구 ‘서구 아이 & 해피 라이프’ 제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인구 친화 서비스 통합 안내 북 ‘서구 아이 & 해피라이프’를 제작했다.구청에서 이뤄지는 임신, 출산, 보육 등 인구 친화 서비스와 혜택을 주민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안내 북을 통해 주민들이 정보 부족을 겪지 않고 다양한 지원 사업에 쉽게 접근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내 북에는 임신, 출산, 육아, 돌봄, 교육, 다자녀, 결혼이민자 주거, 생활, 문화, 타기관 사업안내 등 80개 항목이 담겨있다.항목별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 기간, 신청방법, 제출서류 등 다양한 내용을 주민들이 알기 쉽게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서구는 10월부터 주민들이 많이 찾는 구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안내 북을 배부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당 내용을 서구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더욱 많은 주민이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안내 북을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지식과 정보에 쉽게 접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해 필요한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6751@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