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컵 사용 규제 2개월…“머그컵·텀블러 구매 늘었다"

8월 정부 일회용컵 사용 규제 시행 후 롯데마트서 텀블러, 머그잔 매출 10~17% 증가
10월 추석 이후 쌀쌀한 날씨 지속, 텀블러 매출 20% 가까이 신장하는 등 수요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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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정부의 일회용컵 사용 규제 시행 후 대형마트에서 머그컵과 텀블러 등 일회용품 대체 상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이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롯데마트가 8월 1일부터 이달 7일까지 일회용컵 사용 규제 시행 후 2개월여 간 관련 상품 매출을 살펴보니, ‘텀블러’는 전년 동기 대비 10.7% 매출이 늘었으며, ‘머그잔’ 매출은 이 보다 높은 17.0% 증가했다. 추석 이후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며 10월 들어 ‘텀블러’의 매출은 이 보다 높은 18.9%를 기록하는 등 일회용품 대체 상품의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테이블웨어 특화 자체브랜드 상품인 ‘룸바이홈 키친’을 통해 원터치 텀블러, 머그컵, 보온병 등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 중 원터치 텀블러 2종은 10월 11일부터, 나머지 신상품은 10월 18일부터 롯데마트 전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룸바이홈 키친원터치 텀블러’의 경우, 진공 단열 기술과 안쪽 병을 동도금 처리해 우수한 보온·보냉력이 특징이다.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하였고, 분리가 가능한 실리콘 패킹을 사용해 세척하기 쉽다. 슬라이드 잠금장치를 적용해 원터치로 손 쉽게 텀블러를 열 수 있어 음료 등을 마시기에 편리하다. 360ml 기준 190g, 500ml 기준 220g의 초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가격은 시중 유명 커피전문점 텀블러의 반값 수준인 각 1만7900원, 1만9900원이다. ‘룸바이홈키친 스텐머그(330ml·1만3900원)’와 ‘룸바이홈키친스텐 텀블러(300ml·1만3900원)는 캡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재질의 이중 진공 구조로 열전도율이 낮아 손이 뜨겁지 않고 차가운 음료를 담았을 때는 결로를 방지한다. 추워지는 계절의 필수품인 ‘룸바이홈키친 보온병’ 2종(350ml·500ml)을 각 1만7900원, 1만9900원에 선보이며, 죽이나 이유식, 밥 등을 따뜻하게 보관할 수 있는 ‘룸바이홈키친 보온죽통(300ml)’을 1만5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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