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에서 열린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에서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가 보이스피싱 근절 안내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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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농협상호금융은 5일 서울역에서 금융감독원·경찰청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보이스피싱 피해 규모는 1802억원으로 매일 116명의 피해자가 10억원의 피해를 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농협상호금융은 이번달을 '보이스피싱 제로의 달'로 정하고 대국민 홍보를 진행하기로 했다.
소성모 대표이사는 임직원 및 관계자 40여명과 함께 서울역을 경유하는 직장인 및 여행객을 대상으로 '그놈 목소리 3GO! 의심하고! 전화끊고! 확인하고!' 전단지를 나눠주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 운동을 펼쳤다.
소 대표이사는 "일상생활에서 금융이용자 누구라도 보이스피싱에 당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피해 발생시 지체없이 경찰청, 금융감독원 및 해당금융회사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농협은 전국 4693개 점포에서 이번달 동안 캠페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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