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주민시선으로 바라본 은평, 주민 제작 디지털 콘텐츠 확대로 SNS 친근감 높이기 위해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확대와 구민의 온라인 소통 활성화·구정홍보 강화를 위해 '제2회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주민들의 시선에서 본 은평구의 참신한 모습을 소개, 주민제작 콘텐츠 확대를 통해 은평구 SNS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올 상반기에 이어 2회를 맞이하고 있다.공모전의 주제는 '함께 GREEN(그린) 은평'으로 이미지 콘텐츠분야와 영상 콘텐츠분야로 나누어 진행, '은평구의 문화·관광·축제', '이웃과 함께, 자연과 함께하는 은평구의 모습' 등 은평구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11월9일까지 접수 받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 페이스북 또는 은평구청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회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공모전 총상금은 510만원으로 이미지 콘텐츠분야와 영상 콘텐츠분야로 나눠 각각 은평 으뜸상 1명, 북한산 버금상 2명, 불광천 아차상 3명. 총 12명의 수상자가 선정, 수상작은 은평구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와 구청사내 모니터 및 IPTV송출 등 다양한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상호 홍보담당관은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전문성을 가진 주민들의 참여로 구정홍보의 주민참여와 온라인 및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여 구민과의 소통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구민들에게 구정소식과 생활정보 등을 신속하게 전달, 구민과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 은평구 SNS(은평구 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 EBN 페이스북·유튜브·카카오TV)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