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정원박람회 오는 12일 부천서 개막

경기정원박람회 오는 12일 부천서 개막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정원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부천시 중앙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집으로 가는 길, 정원'을 주제로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주관한다.

도는 이번 행사를 도시 정원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출ㆍ퇴근 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 부천 중앙공원의 특성과 지리적 위치를 고려해 정원을 구성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40개의 정원 작품이 조성ㆍ전시된다. 특히 중앙공원과 가까운 중1동 미리내마을 아파트 사잇길 등 인근 주거 지역을 박람회와 연계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마을정원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마을정원은 박람회 개최 후 시민들에게 돌려준다.도는 이번 박람회 행사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천연염색, 텃밭 놀이터, 정원식탁 꼬마요리사, 가족 화분만들기 등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정원용품과 식물, 서적들을 구입해 볼 수 있는 각종 '정원부스', 생활가드닝, 정원디자인, 정원오브제 등 누구나 쉽게 나만의 정원을 가꿔볼 수 있도록 '정원 DIY' 코너도 마련된다.

또 정원 버스킹, 가든 시네마, 홈가드닝 콘테스트, 정원투어 등 각종 볼거리ㆍ즐길거리와 가을을 맞아 20만점의 가을꽃들이 박람회장을 수놓는다.

이번 박람회 개막식은 오는 12일 오후 4시 개최되며, 개막식 전후로 공개방송, 개막 세리모니, 가든 시네마 상영 등의 행사가 열린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