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2019학년도부터 전 노선 학생 통학버스 무료화

목포대, 2019학년도부터 전 노선 학생 통학버스 무료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국립목포대학교는 내년 2019학년도부터 전 노선의 학생 통학버스 운영을 무료화 한다고 밝혔다.현재 목포대는 학생 통학버스를 광주권, 나주권, 해남권, 목포권, 일로권, 신해양캠퍼스 등 권역별 통틀어 일별 왕복 총 44편을 운행하고 있다.

올해 목포대가 목포권만 무료로 운영하던 통학버스를 2019학년도부터 전 노선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한 것은 최근 광주권 신입생 입학비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다 전남 서남권 원거리 통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통해 우수 신입생 유치 확대와 학생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전 노선 무료화 결정으로 목포대는 대학 부담에 따른 추가적인 재원 투여 요인이 발생하지만 최근 정부재정지원 사업 선정 확대에 따른 재정적 여력과 자체적인 예산절감 자구 노력 등을 통해 관련 예산을 확보할 예정이다.목포대 관계자는 “이번 무료화 결정으로 학생 중심의 양질의 교육 환경 조성을 통해 학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이번 결정이 내년 신입생과 재학생에게 적용되는 만큼 지역의 인재들이 목포대로 진학해 더해진 교육적 혜택을 누리며 맘껏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