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교통안전문화 확산 앞장

전남도교육청, 교통안전문화 확산 앞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27일 오후 무안군 삼향읍 전라남도청에서 14개 유관기관·민간단체와 함께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은 도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공동 홍보 및 캠페인을 하고,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상호 업무지원 및 정보제공 등을 유관기관·민간단체와 유기적으로 협업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도 교육청은 이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홍보 및 캠페인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화하고 시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도 교육청은 특히 아이들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초등학교 등·하교 안전지도,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실 운영,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키로 했다.장석웅 교육감은 “오늘 협약을 통해 전남 지역에 배려하고 양보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더욱 퍼져 한 아이도 교통사고 때문에 희생되지 않는 안전한 사회가 만들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목포서해초등학교 3학년 2반 학생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