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혁신ㆍ사회적경제기업 육성해 유니콘기업으로 키울 것"

이상직 "혁신ㆍ사회적경제기업 육성해 유니콘기업으로 키울 것"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사진)은 19일 "혁신기업 및 각 지역에 특화된 사회적경제기업을 집중 육성해 다양한 분야에서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생각을 밝혔다.이 이사장은 이날 서울 구로구 G밸리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성공조찬포럼' 강연에서 이렇게 말했다. 유니콘 기업은 스타트업으로 출발해 단기간에 기업가치 10억 달러를 넘긴 기업을 일컫는다.

이 이사장은 "'사람중심 일자리 경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 등 문재인정부의 국정철학을 속도감 있게 실행할 것"이라면서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아 중소벤처기업이 선순환 혁신경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 회원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는 비영리법인인 중소기업융합중앙회 서울지역 교류회다. 다양한 업종의 중소벤처기업의 경영 노하우, 전문기술, 인적자원 교류를 통한 경쟁력 향상 및 기술 융합을 도모하고 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