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로서비스 인니 'OK뱅크', 인포뱅크매거진 최우수은행 선정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아프로서비스 인니 'OK뱅크', 인포뱅크매거진 최우수은행 선정 원본보기 아이콘


아프로서비스그룹은 해외 자회사인 인도네시아 상업은행 OK뱅크(OK Bank Indonesia)가 현지 유력 금융전문지 ‘인포뱅크매거진’으로 부터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오랫동안 적자였던 안다라뱅크를 2016년에 인수해 공격적인 투자와 영업 활성화를 통해 1년여 만에 흑자로 반전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게 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현지 상업은행인 안다라뱅크를 인수, ‘OK뱅크’로 변경한 바 있다. 이후 약 80억원을 들여 전산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계속해 왔다. 그 결과 적자였던 안다라뱅크를 인수 1년 만에 50% 이상의 자산성장과 함께 당기순이익 165억 루피아(한화 약 13억원)의 이익을 내는 은행으로 탈바꿈 시켰다.

문영소 아프로서비스그룹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인도네시아 OK뱅크는 중소기업·리테일 부문에서 철저하게 현지 고객만을 대상으로 영업을 펼치고 있다”며 “지속적인 영업활성화와 투자를 통해 OK뱅크를 인도네시아의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