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홍보 영상제작

영광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홍보 영상제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농촌 안전사고 제로 프로젝트, 농촌안전을 사수하라!’라는 제목으로 농기계 관련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농기계 안전사고는 남녀노소, 시간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할 수 있으며 사고로 인해 농업인 생명과 농가경영(재산)을 위협하고, 농가는 노동자를 잃게 돼 농사를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

4일 동안 촬영한 주요 농기계는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관리기, 예취기 등으로 우리 농업과 밀접한 관계의 농기계로써 사용 전후 관리요령과 운전 방법,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장면들을 긴장감 있게 담았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 구성으로 만들어진 양질의 자료는 전국 시·군에 교육 영상 자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농기계 안전사고를 단 한건이라도 줄이고자 구슬땀을 흘리며 늦은 밤까지 고생한 농촌진흥청 홍보 영상 촬영 팀과 촬영에 협조해 준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홍보 영상 촬영을 계기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