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신진 디자이너 지원 나선다

신세계TV쇼핑, 신진 디자이너 지원 나선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재익 기자] 신세계TV쇼핑이 ‘제2회 대학생 캐릭터 공모전 및 일러스트 경연대회’에 선정된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의 상품을 알리고 판매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신세계TV쇼핑은 ‘SAAF(Street Art Awards Festival)’와 산학협동을 통해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들의 창작캐릭터를 활용한 의류를 제작하고 신세계TV쇼핑에서 방송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SAAF는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거리 축제로 올해 3회째를 맞았으며 10일과 1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최종 경연이 진행된다. 최종 경연에 참가하는 60개 팀은 지난 4월부터 두 달 간 진행된 1차 공모전을 통해 선정했다.

신세계TV쇼핑은 1차 공모를 통과한 60개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한 올 가을 남녀 상의 3종 세트의 기획 방송 판매에 나선다.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캐릭터를 모티브로 의류 원단은 행사주관사인 ‘폴루션’이 제공하고 신세계TV쇼핑은 판매 플랫폼이 되어 제작·생산·판매하는 형식이다. 방송 판매는 오는 10월 중 진행 예정이며 방송 시 당선자의 이름, 인터뷰, 출신학교 등을 적극 홍보해 디자이너를 알릴 예정이다.




이재익 기자 o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