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3차원이미징 면역염색키트 신제품 출시

키트를 이용하여 면역염색을 한 후 마우스 브레인의 Astrocyte (Anti-GFAP-Alexa Fluor647) 를 3차원 입체 촬영한 사진(사진제공=우정바이오)

키트를 이용하여 면역염색을 한 후 마우스 브레인의 Astrocyte (Anti-GFAP-Alexa Fluor647) 를 3차원 입체 촬영한 사진(사진제공=우정바이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우정바이오는 바이나리와 함께 기존에 발표한 조직투명화 키트에 이어 뇌 및 각종 장기 조직을 슬라이스 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3차원 입체 촬영이 가능한 면역염색키트 {Immunostaining Kit(0~1.5mm , 1.5~3mm)} 를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지금까지는 뇌신경분야의 연구자들이 0.03mm 정도의 두께 까지만 착색이 가능해 수 백장의 슬라이드를 제작해서 일일이 이미지화 하여 이어 붙이는 작업이 필요했으나 이번 면역염색키트는 박순현박사 연구팀의 특허 기술로 3mm 두께의 half brain까지 면역염색이 가능해져 정확한 결과를 즉시 확인 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추가적으로 혈관세포를 선택적으로 염색하여 3차원으로 이미징 할 수 있는 blood vessel staining kit 도 동시에 출시되어 뇌뿐 만 아니라 다양한 조직을 이용한 실험이 가능하여 연구자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면역염색과 혈관염색키트로 기존에 소개한 3D imaging kit와 함께 완벽한 솔루션이 구축되었으며 특히 기존의 3D imaging kit 가 가지고 있던 장점들인 장시간이 지나도 시료가 온전히 형태를 유지하는 시료의 intactness와 사용의 단순성 및 높은 재현성 등은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고 말했다.또 연구자용 3D imaging 원-스탑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료의 준비부터 조직 투명화, 이미징, 보고서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