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랩소디' 클라우드서비스 론칭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파수닷컴은 퍼시스턴트 아이디(Persistent ID)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다큐먼트 플랫폼 '랩소디(Wrapsody)'를 SK C&C의 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드제트(Cloud Z)'에 등록하면서 시장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퍼시스턴트 아이디'는 기업에서 보유한 모든 문서에 변형되지 않는 영구적인 아이디를 부여해 끊김없이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파수 은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문서들을 추적·관리하는 랩소디가 클라우드상에서도 제공될 수 있도록 클라우드제트에 최적화시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상품으로 제공키로 했다.클라우드제트는 기존시스템 또는 고객이 자체 구축한 클라우드 시스템과 완벽한 연계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모든 시스템 구현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다.

문서중앙화를 대체하는 차세대 문서 통제 플랫폼인 랩소디는 OS와 애플리케이션에 종속되지 않는 다양한 환경에서 문서에 대한 암호화 및 사후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문서중앙화의 불편함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의 환경변화가 최소화 되면서도 모든 문서를 중앙으로 이관하여 보안과 자산화가 동시에 이룰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랩소디의 클라우드제트 서비스에는 문서 중심의 협업 기능은 그대로 제공돼 단순히 보안을 목적으로 도입하는 문서중앙화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협업 솔루션으로의 역할도 수행 가능하다. 고객들은 간편한 가입만으로 랩소디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솔루션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은 물론 시간, 인력까지 획기적으로 절감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김규봉 김규봉 상무는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랩소디를 쓰게 되면 60% 이상의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다"며 "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들만 도입했던 구축형 솔루션에 대해 비용 부담을 갖고 있었던 중소기업들은 본 서비스를 통해 문서 자산화, 보안, 통제, 추적, 협업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에 제품을 지속적으로 등록해가며 시장 확대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