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을 빛낼 디자인과 기술, '콘텐츠 스텝업' 교육으로

콘텐츠진흥원, 오는 20일 공연 관련 현업인 직무교육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공연 무대 연출 분야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현업인 직무교육 '콘텐츠 스텝업' 3차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20일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공연을 빛내주는 디자인 연출과 무대 기술의 조화'라는 주제로 열린다. 참가를 희망하는 현업인들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공연 조명·음향 등 무대 장치 기술과 연출법을 비롯해 공연 무대·세트·소품 등 미술 디자인에 대한 강연과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 강연은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무대예술상을 수상한 서숙진 무대디자이너와 이유원 무대·기술 감독 등 공연 산업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연사들이 맡는다.

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업계 종사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지난달 26일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신화, 대형 이벤트의 콘텐츠 활용법'을 주제로 열린 1차 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총 10차례 교육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