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外

[신간안내]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外 원본보기 아이콘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2009년 버거킹은 페이스북 친구 10명을 지우는 사람과 지워진 친구에게 무료 와퍼(햄버거)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했다. 이 이벤트로 열흘 동안 23만 명이 페이스북 친구목록에서 사라졌다. 저자는 이처럼 소셜미디어 시대에 독특한 문화에 주목, 소비자를 사로잡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를 책에 담았다. (김지헌 지음/중앙북스/1만6000원)

[신간안내]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外 원본보기 아이콘

◆플랫폼이 콘텐츠다=넷플릭스는 전세계 190개국, 1억2000만 구독자가 있는 세계 최대 미디어 플랫폼이다. 한국에도 진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넷플릭스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특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공과 실패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풀어냈다. (마이클 스미스, 라훌 텔랑 지음/이콘/1만5000원)

[신간안내]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外 원본보기 아이콘

◆실력보다 안목이다=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과 온라인 야구 중계가 어떻게 연결될까.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배달 피자가 맛있기까지 하면 안 될까. 이런 질문을 통해 탁월한 비즈니스를 이끈 혁신가들이 있다. 그들은 발견했으나, 우리는 보지 못한 것. 저자는 이를 '안목의 차이'라고 말한다. (김용섭 지음/인플루엔셜/1만4900원)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