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거제시에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하나금융그룹, 거제시에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하나금융그룹이 약 130명의 어린이를 보육할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거제도에 건립한다.하나금융은 12일 김정태 회장과 변광용 거제시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거제시 아주동에 신축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지상 2층, 연면적 964㎡(290평)로, 오는 2019년 3월 문을 열 예정이다.

김 회장은 "하나금융의 어린이집 건립 지원 노력이 우리 사회가 직면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젊은 엄마, 아빠들이 마음놓고 일할 수 있고, 어린 새싹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하나금융은 오는 2020년까지 1500억원을 들여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을 건립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약 1만여명의 아동에게 보육기회 제공하고, 총 5500여명의 직간접적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하나금융은 세종특별자치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고, 보건복지부 및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명동 직장어린이집 착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