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녹색소비자연대 손잡고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16일 오후 2시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이준혁 롯데마트 수도권영업부문장,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공동대표가 '일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확대'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16일 오후 2시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이준혁 롯데마트 수도권영업부문장,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공동대표가 '일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확대'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롯데마트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함께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선다고 17일 밝혔다.앞서 롯데마트는 전날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롯데마트 이준혁 수도권영업부문장,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확대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일회용품 줄이기 대국민 캠페인은 롯데마트가 자발적이고 선도적인 사전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 파트너사와 고객까지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파트너사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일회용품 줄이기에 관한 협력 사항을 계약에 반영하고, 자체브랜드(PB)상품은 패키지 가이드 라인을 수립하는 등 기획, 개발 과정에서부터 환경과 재활용을 고려한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롯데마트는 ‘일회용품 줄이기’ 캠패인의 일환으로 16일 롯데마트 잠실점 특별행사장에서는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일회용품 줄이기 서약서 작성하는 고객에게 텀플러 제공, 플라스틱 용기 반납 시 유리용기 무상 제공, 아리수 에이드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3개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롯데마트 장바구니를 증정한다.올해 가을학기부터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 점에서 ‘생활 속 리사이클’ 강좌를 개설, 플라스틱, 비닐 등을 활용해 실내 인테리어 꾸미기, 장난감 만들기 등 일회용품을 활용할 수 있는 테마 강의를 진행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