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노플러그인' 토탈 인증 솔루션 개발…공인인증기관 지정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이니텍은 PC환경과 모바일을 통합 제공하는 노플러그인(No Plugin)기술이 적용된 토탈 인증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노플러그인이란 브라우저가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액티브X, 플러그인, EXE 등 별도 설치형 소프트웨어가 필요없는 획기적인 기술이다.이니텍은 2015년 10월 ‘웹표준 인증서 저장 방법 및 전자 서명방법’을 특허 출원한 바 있다. 이번에는 HTML5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면서 PC와 모바일을 통합하는 인증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니텍은 이를 기반으로 정부로부터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됐고, 최근 금융결제원과 ‘브라우저 공동인증서비스’ 사업 업무제휴도 맺었다.

정부는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30개 공공웹 사이트 내 플러그인을 올해 제거하고, 2020년까지 공공기관의 모든 웹사이트에서 플러그인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한 로드맵을 세웠다.

한편 이니텍은 지난달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의 공동 개발에 성공했다.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은 KT 블록체인 기술과 이니텍의 인증 솔루션 ‘이니세이프 넥서스’가 융합된 제품이다. 여기에 더해서 블록체인 통합계정관리(SSO/EAM) 솔루션이 출시되면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스마트컨트렉트 기반 통합인증 및 권한관리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 제품이 된다.이니텍은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 시장 확대를 위해 공공·금융분야의 기존 이니텍 고객 100여개 사에 업그레이드를 제안하고 신규 고객사 확보를 위한 영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KT는 앞으로 블록체인 적용을 산업 전반으로 확장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이달 말 블록체인 인터넷을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