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5…故김광석 편, 다시 보고 싶은 무대 1위 올라

사진=JTBC ‘히든싱어 시즌5 컴백 스페셜’ 방송화면 캡쳐

사진=JTBC ‘히든싱어 시즌5 컴백 스페셜’ 방송화면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JTBC ‘히든싱어’ 역대 방송에서 故김광석 편이 시청자가 다시 보고 싶은 무대 1위에 올랐다.10일 방송된 ‘히든싱어 시즌5 컴백 스페셜’에서는 MC 전현무를 비롯해 송은이, 가수 김경호, 거미, 환희 등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청자가 직접 뽑은 다시 보고 싶은 레전드 무대 ‘TOP 10’과 출연 예정 가수들에 대한 내용이 그려졌다.

역대 ‘히든싱어’ 방송에서 시청자가 다시 보고 싶은 무대 3위에는 환희가 이름을 올렸다. 환희는 본인이 나온 회차를 보고, 본인 목소리와 모창 능력자들의 목소리를 구분하지 못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낸 바 있다.

이어 2위는 가수 민경훈이 올랐고, 1위는 가수 故김광석이 차지했다. 제작진은 故김광석 편 당시, 녹음된 고인의 노래를 디지털 복원을 통해 연출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바 있다.김경호는 “(故김광석 편을) 정말 몰입해서 봤던 것 같다. 故김광석 선배님은 젊은 나이에 돌아가셨다. 당시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은 이 분의 노래에 행복해하고 위로받기도 했다”며 “이 분의 음악이 남아서 많은 사람들이 감동 받았던 방송이기에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또한 전현무는 “가수가 있어야 할 자리가 텅 비어있는 것을 보고 알 수 없는 묘한 감정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슬프기도 한데, 그분의 목소리를 듣는다는 것이 기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사진=‘히든싱어 시즌5 컴백 스페셜’ 방송화면 캡쳐

사진=‘히든싱어 시즌5 컴백 스페셜’ 방송화면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히든싱어5’에서는 가수 전인권과 싸이, 강타, 케이윌, 홍진영, 바다, 에일리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시즌5 첫 회 원조가수로 등장하는 강타는 “가수들은 ‘히든싱어’ 출연 여부가 자랑거리가 된다”며 “만약 모창 능력자에게 진다면 ‘북극성’ 뮤직비디오 속 여장을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