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블로그·SNS 파워블로거 탐방단 운영

DCIM100MEDIADJI_0320.JPG

DCIM100MEDIADJI_0320.JPG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은 2018 화순 국화향연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과 화순군의 관광자원을 각종 온라인 및 SNS에 홍보하기 위한 인터넷 파워블로거 탐방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탐방단 운영은 화순군의 관광자원을 각종 온라인 및 SNS에 홍보함으로써 많은 관광객들이 관심을 갖고 화순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아울러 2018 화순 국화향연 방문으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관광화순 이미지 향상에도 톡톡한 효과를 노리는 관광마케팅 전략이 목적이다.

탐방단은 화순 8경, 음식점, 숙박, 민박, 체험 등을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6개월 동안 매월 6∼7명이 1박 2일을 여행하는 방식으로 직접체험하고 취재한 여행후기를 이미지와 함께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함으로써 1만∼3만의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는 이들을 통해 관광화순의 정보를 확산시킨다.

아울러, 군은 탐방단의 자료들을 기획, 구성, 편집해 2018 화순 국화향연이 개최되는 오는 10월까지 1040연령층을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여행전문 페이스북 페이지와 바이럴(입소문)마케팅 온라인 40여 곳(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홍보도 함께 추진해 관광객들의 여행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관광화순 알리기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화순군 관계자는 “화순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고 위생적인 이미지를 보여 줄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