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구의 IT 혁신, 결국 소비자 사로잡았다…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4백만 돌파

2013년 40만명에서 현재까지 400만명으로 회원수 열 배 증가
사이렌오더, e-gift, 음성주문 서비스 등 IT혁신 시너지
400만 돌파 기념 ‘해피 스타 아워’ 진행·추가 별 선물 증정
이석구의 IT 혁신, 결국 소비자 사로잡았다…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4백만 돌파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IT 혁신이 결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17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2011년 9월 론칭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이는 이 대표가 고객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한 IT 혁신 서비스의 일환이다.

스타벅스 카드번호와 PIN번호를 스타벅스 홈페이지나 스타벅스 앱을 통해 계정에 등록해두면 매장에서 사용할 때마다 별이 적립되어 ‘웰컴’, ‘그린’, ‘골드’ 레벨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는 2013년 초 40만명을 기록하고 론칭 6년7개월만에 400만이 돌파할 때까지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왔다. 이는 그동안 스타벅스가 IT 기술 혁신을 통해 꾸준히 고객의 디지털 경험 강화해 왔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

원본보기 아이콘
스타벅스는 2009년 업계 최초로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를 론칭한 이후, 2014년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 사이렌오더 론칭, 2017년 e-gift 아이템 론칭, 지난 4월에는 사이렌오더를 삼성전자 빅스비(Bixby)와 연동한 음성주문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고객 편의성 확대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400만 회원 탄생을 기념하여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400만번째 가입 회원에게는 최상위 등급인 골드 레벨 즉시 승급 혜택과 1년간 톨 사이즈의 제조음료를 매일 한잔씩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 해피 스타 아워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간에 스타벅스 매장에 방문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회원 레벨에 상관없이 하루 최대 3개의 별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스타벅스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 중 가장 많은 스타벅스 매장 방문 고객, 사이렌오더 최다 이용 고객, 드라이브 스루 매장 최다 이용 고객 등 이색 회원들이 들려주는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스타벅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하고, 감사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