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게 움직이는 이모티콘…카카오 '큰 이모티콘' 출시

더 크게 움직이는 이모티콘…카카오 '큰 이모티콘'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창을 가득 채우는 '큰 이모티콘'이 나왔다. 19일 카카오는 이모티콘 크기와 구현범위를 확대한 큰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카카오프렌즈의 어린 시절 모습을 재현한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판매를 시작했다. 큰 이모티콘은 가로, 세로로 더 크게 움직이는 리틀프렌즈 16종으로 구성돼있다. 앞서 이밖에 '쿠로와 친구들', '커다란 쪼꼬가 돌아왔다' 같은 큰 이모티콘도 출시됐다.

카카오는 큰 이모티콘 경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정상 판매가 300초코(3300원)에서 할인한 200초코(2200원)에 이모티콘을 판매한다. 멜론의 그린등급 이상 회원이나 정기결제 신규회원은 90일간 무료로 이용 가능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그 동안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이모티콘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감정과 상황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모티콘에 소리를 입힌 사운드콘 ▲스티커 같은 이모티콘 스티콘 ▲유명 연예인의 모습을 이모티콘화한 리얼콘 ▲대화방 전체를 활용하는 액션콘 등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을 개발해왔다. 김희정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장은 “‘큰 이모티콘’을 통해 이용자들이 새로운 대화 경험을 얻길 기대한다”며 “다른 인기 이모티콘들도 큰 버전으로 지속적으로 출시, 대화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