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청사 주차공간 추가 확충 나선다

경기도 북부청사 주차공간 추가 확충 나선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를 찾는 민원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주차 공간 추가확보에 나선다.경기도는 총 15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제2ㆍ3주자창 부지에 별관을 최근 신축 완공함에 따라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 공간을 추가 확보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도는 먼저 중장기적으로 교통영향평가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옛 테니스장에 주차면수 80대 규모의 주차장을 추가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 민원인들의 주차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직원 차량 5부제 실시와 함께 후면 주차장 개선 등을 통해 26면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460~470대의 주차면수를 확보할 수 있게 돼 별관 증축 전 북부청사의 총 주차면수 432면보다 최대 38면 가량이 늘어나게 된다.

도는 아울러 북부청사 광장조성과 관련 지하 주차장 개설을 통해 인근 주차난을 해소하는 '경관광장 지하주차장 설치 지원 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상구 도 행정관리담당관은 "별관 증축으로 경기도청 북부청사의 행정력을 보다 강화한 만큼, 청사를 찾는 민원인들의 편의 증진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