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멋대로 배달료 아웃" 교촌치킨, 유료화 전환 '주문당 2천원씩'

교촌치킨, 배달 서비스 유료화 정책 시행
가맹점 배달 운용 비용 상승으로 인한 운영 고충 해소
배달 서비스 비용, 주문 건당 2000원 책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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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내달 1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배달 서비스 유료화 정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교촌은 가맹점 운영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배달 서비스 유료화를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현재 전국 가맹점 동의를 받고 있다. 가맹점 동의 완료 후 이번 정책이 시행되면 교촌치킨 배달 주문 시 건당 2000원의 배달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된다.

교촌은 배달 운용 비용의 증가가 가맹점 수익성을 악화시키는 주된 요인으로 판단해 이번 정책을 추진하게 됐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지속된 배달 인력난과 배달 서비스 운용 비용의 상승은 가맹점 운영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지적돼왔다. 게다가 주요 치킨 브랜드들의 가맹점에서 점주들이 제각각으로 배달료를 징수하면서 소비자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도 염두해둔 조치로 풀이된다.

이번 정책 시행으로 배달 서비스 이용 시에만 배달료가 적용되며, 교촌 오리지날(1만5000원), 허니 오리지날(1만5000원), 허니콤보(1만8000원) 등 기존 메뉴 가격에는 변동이 없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가맹점의 악화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해 검토된 여러 방안 중 배달 서비스 유료화가 가장 합리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으로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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