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2018 소통 캠핑 ‘스쿨핑’ 발대식 열어

K2, 2018 소통 캠핑 ‘스쿨핑’ 발대식 열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K2가 전라남도 곡성에서 사회공헌활동인 소통 증진 프로그램 ‘스쿨핑’의 시작을 알리는 오렌지 봉사단 발대식과 준비 캠핑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스쿨핑은 스쿨과 캠핑의 합성어로 여럿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를 전파하고 시민들의 소통 증진을 돕는 K2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웃도어 활동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오렌지 재능기부단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운영 계획 발표와 함께 기본적인 텐트 설치 및 철거 정리법, 캠핑 장비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오렌지 재능기부단을 포함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광주지역 운영 기관 담당자, K2 본사 직원 등 80명이 참석했다.

스쿨핑은 지난 5년간 약 500회 열렸고 약 1만700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서울지역 45회, 광주지역 25회 운영할 계획으로 올해 말 누적 횟수 630회를 달성할 계획이다.지철종 K2 사업본부장은 “2013년 시작해 올해로 5년째 진행하는 스쿨핑 활동의 시작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일반 청소년은 물론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소통이 필요한 곳에 건강한 소통을 전파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