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사로잡은 K패션…카페24 전문몰 역직구 매출 3년새 3배 성장

카페24 패션 온라인몰, 대일 매출의 44%

일본 패션 해외직판 거래액은 최근 3년 동안 3배 이상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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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지난해 자사 플랫폼을 통해 구축된 패션 분야 일본 해외직판 쇼핑몰의 거래액이 전체 대일(對日) 온라인 패션 해외직판 시장규모의 44.4%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패션 상품의 일본 해외직접판매액은 905억원(잠정치)을 기록했다. 그중 카페24를 통해 구축된 패션 분야 일본 해외직판몰들의 거래액은 402억원으로 전체 거래액의 44%가 넘는다.

카페24 플랫폼에서 발생한 일본 패션 해외직판 거래액은 최근 3년 동안 3배 이상 성장했다. 비중은 2015년 22.1%, 2016년 32.2%, 2017년 44.4%으로 연평균 10%p씩 증가했다.

현재 통계청이 집계하고 있는 해외직접판매 규모는 온라인 면세점이 포함돼 있다. 따라서 온라인 면세점을 제외한 기준의 해외직접판매 시장에서 전문쇼핑몰들의 영향력은 더 클 것으로 추정된다.이 같은 한국 패션 전문쇼핑몰들의 활약은 일본내 K패션 인기 상승,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또,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일본 온라인 쇼핑 환경에 최적화했다는 점 역시 유효했다는 평가다.

여성의류 전문몰 ‘핫핑’의 경우 2015년 카페24를 통해 일본으로 진출했으며,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일본에서만 전년 대비 66% 이상 증가한 약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일본에서 K패션 인기가 상승하면서 일본 역직구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한층 더 밝아졌다”면서 “일본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현지화된 쇼핑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해 해외로 진출한 고객사들의 고속 성장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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