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청년 일자리 창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나주시, 청년 일자리 창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승용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의 일자리 정책 및 정보 등을 한 곳에 모아 지자체 간 일자리사업 공유와 확산을 통해 향후 일자리 정책의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시는 박람회장서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청년 일자리 카페 ▲4차 산업기반 DIY 공방 ▲에너지밸리 신산업 기능융합 전문가 양성 ▲천연염색 기반 일자리 창출사업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일자리 정책 분야 큰 화두인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들을 추진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이재승 나주시 일자리정책실장은 “청년 일자리 정책뿐만 아니라 앞으로 에너지밸리 연관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이전해 오고 있기 때문에 증가하는 일자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투자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 등 시민이 체감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