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문제 주민이 직접 해결해요!

금천구 쓰레기 감량 분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9일까지 ‘2018년 쓰레기 감량분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쓰레기감량 공모사업은 관주도 사업추진에서 벗어나 마을공동체 중심으로 주민이 쓰레기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직접 제안하는 사업으로 주민주도의 재활용 분리배출 및 성숙한 쓰레기 버리기 문화 정착의 토대가 되고 있다.신청자격은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이며, 직장, 학교 등 생활권이 금천인 사람도 참여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쓰레기 분리배출 확산 ▲무단투기 계도단속 쓰레기 줄이기 ▲기타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활동 등이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사업유형별로 300만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하며 총 지원규모는 4000만원이다.
쓰레기문제 주민이 직접 해결해요! 원본보기 아이콘
참여를 원하는 공동체는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식을 금천구청 홈페이지(고시 ·공고)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금천구청 청소행정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tiger71@geum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주민참여도,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에 대한 부서 심사와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2일 오후 4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사업의 취지, 지원내용, 신청절차 및 일정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또, 2일부터 9일까지 1:1사업 컨설팅 등 공모사업 관련 사전상담 서비스도 이뤄지니 상담을 원하는 공동체는 금천구청 청소행정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이승수 폐기물관리팀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다양한 쓰레기 감량 아이디어 발굴 및 쓰레기 감량의식이 마을단위까지 확산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쓰레기 감량에 관심 있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천구 청소행정과(2627-147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