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시흥5동 공영주차장 완공

시흥5동 주택가 내 21면 규모 친환경 마을주차장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주택 밀집지역의 열악한 주차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흥동 탑골로5길 일대에 21면 규모의 ‘시흥5동 새뜰 공영주차장’ 을 조성 완료했다.

그동안 시흥5동은 심각한 주차난으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임에도 건축사업이 제한된 시흥재정비 촉진지구로 지정되어 주차장 확충사업에 어려움이 있었다. 지난 2016년 12월 재정비 촉진지구가 해제되면서 주민숙원사업이었던 공영주차장 건설이 가능하게 됐다.이에 구는 주차장 건립비용 절감을 위해 서울시 공모사업인 빗물마을 조성사업과 연계해 공사비 일부를 시비로 확보하고, 시흥5동 지역의 주차수급실태 조사, 건설부지 매입, 주민의견 수렴 등 절차를 거쳐 지난 10월에 공사를 시작해 최근 완공했다.

금천구 시흥5동 공영주차장 완공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새뜰 공영주차장은 주차장 유휴 부지에 나무를 식재하고 쉼터를 만드는 등 해당 지역 주거지 특색에 어울리는 친환경 마을주차장으로 조성해 주차장에 대한 주민들의 거부감을 없애려고 노력했다.

남대기 주차시설팀장은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시흥5동 일대 주택가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거생활 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주차장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새뜰 공영주차장은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에 운영을 위탁해 1월부터 거주자우선주차제로 운영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