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올바른 성문화 인식을 위한 성인지 교육 개최

영암군, 올바른 성문화 인식을 위한 성인지 교육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소비자교육중앙회 영암군지회(지회장 노영미)와 함께 최근 올바른 성문화 인식을 위한 성인지 교육을 관내 여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암교육청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성매매, 아동학대, 학교 내 폭력 등의 근절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과 우리사회에서 영원히 추방되어야 할 성추행 및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등 성범죄 예방을 위한 올바른 성문화 인식과 성 인지교육을 주제로 한 이송자 전남도지회장의 강연으로 이어졌다. 영암군지회 노영미 지회장은 교육에 앞서 “오늘날 우리사회의 큰 병폐 중에 하나인 성추행 및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은 구조적인 안전시스템에도 문제가 있지만 나만 피해를 보지 않으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과 함께 오히려 피해를 당한 사람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일부 사회적 인식이 보다 큰 문제”라고 지적하면서 “한사람의 인생이 송두리째 망가지는 성범죄는 반드시 추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암군은 여성발전기금 공모사업으로 7개의 기관과 단체에 총 3천만원의 기금을 지원하여 여성들의 일자리와 취약계층 복지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노해섭 nogary8410@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