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홈쇼핑서 판로찾자"…중기중앙회, 홈앤쇼핑 입점 설명·MD상담회

27일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과 공동으로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센터에서 우수 중소기업제품 '홈앤쇼핑 입점설명 및 1대1 상품기획자(MD) 상담회'를 열었다

27일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과 공동으로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센터에서 우수 중소기업제품 '홈앤쇼핑 입점설명 및 1대1 상품기획자(MD) 상담회'를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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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중소기업중앙회와 홈앤쇼핑이 중소기업들의 홈쇼핑 판로찾기에 나섰다.

27일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과 공동으로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센터에서 우수 중소기업제품 '홈앤쇼핑 입점설명 및 1대1 상품기획자(MD) 상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상담회는 지난달 10일부터 27일까지 중소기업단체협의회 소속 회원사 중 61개 중소기업의 입점상담 신청을 접수받아 방송적합성 등 서류심사를 통과한 22개 업체의 우수 제품을 선정했다.

식품, 잡화, 주방, 생활용품, 이미용 등 서류를 통과한 업체는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홈앤쇼핑 전문 상품기획자(MD)들과 1대1 상담을 갖게 됐다. MD들은 TV홈쇼핑 입점절차뿐만 아니라 상품 특성에 맞는 다양한 판매 전략을 제시하고 트렌드를 짚어주는 등 맞춤형 판매전략 컨설팅도 제공한다.

27일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과 공동으로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센터에서 우수 중소기업제품 '홈앤쇼핑 입점설명 및 1대1 상품기획자(MD) 상담회'를 열었다

27일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과 공동으로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센터에서 우수 중소기업제품 '홈앤쇼핑 입점설명 및 1대1 상품기획자(MD) 상담회'를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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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고 TV 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 외부위원들로 구성된 TV홈쇼핑 상품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홈앤쇼핑에 입점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지역별 특산품을 발굴, 지원하는 '일사천리(一社千里)'사업은 내년 1~2월중으로 업체선정 등의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중기중앙회 해당 지역본부(12개)문의시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정헌 중기중앙회 생활산업부장은 "향후에도 중소기업제품 판로 지원을 위해 전국 각지에 산재해 있는 우수 상품 발굴을 위하여 찾아다닐 것"이라고 밝혔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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