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人生 = 끼! 도전! 도약! 광주창업콘서트’개최

"27일 오후 4시~ , 영화배우 박철민 특강, 광주 금남로 오가헌에서 열려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은 오는 27일 오후 4시 부터 광주 금남로 오가헌에서 예비창업자, 청년창업자, 창업도약기업 등 기업인들이 함께하는 ‘광주창업 콘서트’를 개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광역시,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광주창업 콘서트’는 광주스마트벤처캠퍼스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이 공동으로 멘토링 운영, 기업제품 소개, 특강, 공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공동 운영하는 광주스마트벤처캠퍼스는 유망지식서비스 분야(웹/앱, 콘텐츠, SW, 융합 등) 청년창업자를 발굴하여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사업화를 지원하고 청년창업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도약기(3~7년차) 기업의 데스벨리(Death Valley) 극복, 성과창출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혁신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영화배우 박철민의 끼와 도전을 통해 인생의 성공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특강과 광주음악창작소에서 뮤지션 인큐베이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여성 듀엣 ‘그란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창업기업을 위해 투자컨설팅 운영, 기업금융 상담, 기업들의 제품 소개 등 정보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공간으로 이루어지고. 광주의 성공기업인과의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정현 원장(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예비창업인을 비롯한 창업기업들 간의 네트워킹과 사업 간 융·복합을 통해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창업도전 정신을 고취하여 4차 산업혁명의 변혁기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