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농업박물관서 송편 빚기 체험하세요

"100가족 선착순 모집해 3일 개최…연휴기간 다양한 민속체험도"

전남도농업박물관서 송편 빚기 체험하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10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송편 만들기 등 ‘한가위 민속 체험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농업박물관은 팥 송편, 깨 송편, 콩 송편, 동부송편 등 다양한 종류의 송편 빚기 재료를 미리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나눠주고, 송편을 빚어볼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전통 기능을 보유한 도우미를 배치해 참가자들이 손쉽게 송편을 빚어보게 하고, 체험을 통해 빚은 송편은 가마솥에 넣고 직접 불을 지펴 쪄서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밖에 농업박물관은 한가위 명절 연휴 기간 동안 행사장 옆 농경문화체험관에 투호를 비롯한 윷놀이, 승경도놀이, 널뛰기, 고리걸이, 제기차기 등 각종 민속놀이 체험 공간도 마련해 운영한다.전라남도 농업박물관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민속 체험행사를 추진, 전통문화 계승 발전과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

참가 대상은 가족단위 참가 신청자로 100가족 400명을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1인당 5천 원이다. 신청 방법은 전화(061-462-2796)나 누리집(http://www.jam.go.kr)을 통해서 온라인 사전 접수를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