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일자리 발굴 보고회 개최

함평군 일자리 발굴 보고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신규사업 28건 발굴, 체계적·효율적 사업추진 논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함평군 좋은 일자리 창출 T/F팀’본부장인 조태용 부군수 주재로 일자리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축수산업체 취업지원 시범사업, 함평 축산특화산업, 일자리 창출 인프라 구축, 기업실무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훈련 등 28건의 신규사업과 계속사업 26건에 대한 보고와 함께 추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신규인력 채용에 집중된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로 비정규직이 양산되지 않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전라남도 동행 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한 토론이 이어졌다.

군은 보고회에서 발굴한 사업계획을 기초로 군 자체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중앙정부 및 전라남도 사업과 연계가능 여부, 예산확보 등을 검토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일자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태용 부군수는 “일자리는 새 정부의 핵심과제이자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인구유입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분야”라면서 “일자리 관련 평가 및 재정상 인센티브 확대 등을 대비해서라도 자신이 맡고 있는 소관업무 전체를 일자리 관점에서 다시 고민하고 생각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또 예산확보 등에도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