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T커머스 채널 'GS마이샵' 금토 '원데이 특집' 실시

1분 짤방과 동시 운영으로 고객 접점 확대 및 모바일과의 시너지 높여

GS홈쇼핑 T커머스 채널 'GS마이샵' 금토 '원데이 특집' 실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S홈쇼핑이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 GS마이샵이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각각 한가지 인기상품을 집중 방송하는 ‘원데이 특집’을 실시한다.

25일에는 ‘미미네 떡볶이 세트’, 26일에는 ‘해먹앤고 하와이’가 오전 7시20분부터 익일 오전 1시45분까지 10분짜리 프로그램을 통해 각각 12회씩 방송된다. GS마이샵이 이렇게 짧은 프로그램을 하루에 여러 번 편성하는 이유는 고객과의 접점을 최대한 늘리고 GS마이샵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보통 TV홈쇼핑 채널은 하나의 상품을 1~2시간씩 할애해 집중 소개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GS마이샵은 설명이나 시연이 복잡하지 않고 구매 결정에 많은 고민을 하지 않는 중저가의 식품, 생활용품들을 짧게 여러 번 노출해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전략을 선택했다.

또한 GS마이샵은 개그맨 이동엽씨와 함께 원데이 특집상품을 소재로 1분짜리 영상을 만들어 매 시간 방영하기로 했다. 1분 영상은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끄는 짤방 형식으로 제작돼 흥미를 유발하고 모바일 쇼핑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미네 떡볶이 세트’는 홍대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미미네’의 국물떡볶이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숙성 과정을 거쳐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찰밀떡’과 진한 국물 맛을 살려주는 ‘부산어묵’과 얼큰하면서도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 ‘국물떡볶이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3인분 10개 세트 3만9900원. 26일 방송되는 ‘헤먹앤고 하와이’는 바다, 산, 캠핑장, 거실, 베란다,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설치할 수 있는 이동형 해먹이다. 부피가 작아서 보관 및 운반이 용이하며 일체형 스탠드라 설치도 매우 쉽다. 해먹, 해먹스텐드, 보관가방, 사은품 그물해먹 등으로 구성되며 5만9800원이다.

GS마이샵은 뉴와이드 매직캔, 코코도르 디퓨저, 썬키스트 견과 등 인기상품들을 원데이 특집을 통해 릴레이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