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26일 율곡초서 ‘찾아가는 달빛걸음’ 개최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가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율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달빛걸음’ 세 걸음 행사를 개최한다.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가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율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달빛걸음’ 세 걸음 행사를 개최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는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율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달빛걸음’ 세 걸음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기회를 늘리고 다양한 권역의 문화재를 활용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광주시 무형문화재 제12호 악기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이날 달빛걸음은 ▲TV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국악인 박애리의 ‘달빛공연’ ▲영화 ‘히말라야’를 상영하는 ‘달빛영화제’ ▲내 손으로 직접 문화재를 만들어보는 ‘달빛공방’ ▲시민들이 셀러로 참여해 아트상품을 판매하는 ‘달빛마켓’ ▲무료로 즐기는 ‘전통놀이마당’ ▲달빛 푸드트럭 등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찾아가는 달빛걸음이 횟수를 더해 갈수록 주민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무더운 여름밤 청명한 달빛아래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찾아가는 달빛걸음’ 네 번째 걸음은 내달 16일 계림초등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