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야생화 향기 산업 육성 교육 수료

구례군, 야생화 향기 산업 육성 교육 수료 원본보기 아이콘

"꽃차발효액, 향기테라피 과정 등 운영"

[아시아경제 육미석 기자]구례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노진)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홍보관에서 2017년 창조지역사업 야생화 향기 산업 육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이번 교육은 야생화의 천연향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보급하여 야생화 향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4월 10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32회에 걸쳐 총 88시간 실시하였으며, 교육생 50명 중 교육시간을 70% 이상 이수한 34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야생화 재배 농가들의 수요가 많은 꽃차발효액, 향기테라피 과정 등 총 2개 과정을 운영한 이번 교육은 다양한 꽃차 제조법과 천연향 기능성 화장품·세정제 등의 제조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여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박노진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야생화 재배만 하던 농업인들에게 유용한 내용과 기술 정보를 제공하여 1차 산업에서 벗어나 2, 3차 산업까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창조지역사업 3년 차인 내년에는 야생화 재배농가들이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야생화 4차 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육미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