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충청권 산업단지 'IP-PLUG' 기술설명회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는 28일 충청권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등을 대상으로 '충청권 산업단지 IP-PLUG 기술설명회' 행사를 KTX오송역(아이비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단공 충청지역본부와 한국지식재산전략원이 주관하고 산업단지 입주기업,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및 정부출연 연구기관, 대학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개최됐다. 첫 번째 세션은 기술이전협약 체결식으로 이뤄졌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의 김희영박사, 아주대학교의 조위덕 교수, 스마트공장추진단의 최영환 전문위원을 초빙해 신규기술 설명회와 4차산업혁명시대의 제조업분야 발전방향을 주제로 중소기업의 미래먹거리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기술수요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조사한 기술수요서를 바탕으로 국방과학연구소, 한국기계연구원, 자동차부품연구원, 서울과기대, 삼성 특허팀, 아주대 등 다수의 기술공급 보유기관이 참여해 기업과 1 대 1 기술상담을 진행했다.

이동찬 산단공 충청지역본부 본부장은 "중소기업이 심화되는 경제위기와 4차산업혁명의 변화 속에 생존하기 위해서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업종다변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