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오가니스트', 스타일바 엑스와 온·오프라인 체험 마케팅

한 고객이 오가니스트 제품으로 스타일바 엑스에서 전문 스타일링 상담을 받고 있다.

한 고객이 오가니스트 제품으로 스타일바 엑스에서 전문 스타일링 상담을 받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브랜드 오가니스트가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일바 엑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을 통해 내추럴 헤어케어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나섰다.

오가니스트는 2013년 6월 론칭한 브랜드로,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38% 증가하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오가니스트 두피맑음 제주 무환자 샴푸’가 화장품 성분 분석 애플리케이션 ‘화해’에서 지난해 뷰티 어워드 샴푸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가니스트는 오는 7월12일까지 약 한달 동안 퀵 스타일링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일바 엑스’와 협업 캠페인을 진행키로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마케팅을 동시에 선보인다. 스타일바 엑스의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이에 따라 해당 기간내 스타일바 엑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무환자·동백·해초 제품 중 두피 및 모발의 상태에 맞는 제품으로 전문가의 손길을 더한 샴푸 서비스를 제공해 힐링 버블타임을 선사한다. 또 샴푸 후에는 머리를 말리는 방법, 헤어 스타일링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매주 다른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을 사용한 올바른 샴푸 방법 소개를 시작으로, 시원한 헤드 스파법과 바캉스 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 팁, 6월의 신부와 친구들을 위한 파티 헤어스타일링 및 메이크업, ‘오가니스트’ 제품을 사용한 리얼 후기 등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