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산업,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6월 중 분양

▲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조감도

▲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금호산업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지구 C4BL에 공급하는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곳은 수원 호매실 택지지구에서 임대를 제외한 마지막 분양단지다. 단지는 전용 72㎡·85㎡ 2개 타입, 총 532가구로 구성된다.

4베이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이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 전 가구 남향배치로 칠보산의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도 갖췄다. 이와 함께 알파룸을 제공, 주방 및 수납공간의 활용도도 극대화했다. 전용률 최고 78%로 넉넉한 내부공간과 용적률 170.5%로 넓은 동간거리도 확보했다. 단지 인근으로는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친환경적인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먼저 단지 정면에 칠보산이 위치하고, 물다미공원과 수변공원도 가깝다. 이는 호매실 지구를 대표하는 공원형 단지로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으로 관리비 절감은 물론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으로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더했다.

호매실 금호 어울림 에듀포레는 대규모 개발호재와 생활·교육·교통을 모두 갖춘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첨단기술 집약산업 단지인 수원 R&D 사이언스파크가 위치한다. 또 신분당선 연장 사업의 일환인 호매실역이 계획돼 있고 수인선 고색역(예정) 등의 교통호재도 기대된다. 향후 개통이 완료되면 서울 강남과 인천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또 최근 개통한 수원~광명 고속도로와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를 지나는 호매실IC와 인접해 이동이 수월하다. 사당행 광역버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주거인프라도 갖췄다. 호매실지구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수원 최대 규모의 수원역 롯데몰이 가깝다. 또 권선구청, 수원서부경찰서, 우체국 등 공공기관이 자리하고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가까워 각종 행정업무를 편하게 볼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공립능실유치원과 능실초·중학교가 한곳에 모여있다. 도보로 3~5분 내에 이동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학생과 주민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호매실도서관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79-7번지에 위치한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