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수지에게 500원만 보내줘!"

삼성, 빅스비 활용 은행서비스 개시
갤럭시S8 이용자들 음성만으로 계좌이체·잔액조회 가능
현재 신한·우리·KEB하나은행만 가능

"빅스비, 수지에게 500원만 보내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빅스비, 수지에게 500원만 보내줘!"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를 이용한 은행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했다. '갤럭시S8' 사용자들은 음성만으로 계좌이체, 잔액조회, 환전 등 은행 업무를 손쉽게 볼 수 있게 됐다.빅스비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삼성페이가 금융 플랫폼이 되어 연동된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호출하고, 생체인증서비스 삼성패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뒤 금융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이다.

현재 신한·우리·KEB하나은행 등 총 3개 은행을 지원하며, 은행에 따라 계좌 조회·계좌 이체·환율 조회·환전 신청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빅스비로 은행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페이의 은행 서비스 메뉴를 통해 제공되는 은행 앱을 설치하면 된다. 간편한 이체를 위해 해당 은행의 삼성패스 기반 생체 인증·바이오 인증 서비스 등록, 입출금 계좌를 지정해두면 음성 명령 한번으로 계좌 정보 입력까지 처리할 수 있다.해당 서비스는 삼성페이에 설치된 은행 앱과 삼성패스를 통해 별다른 추가 조작이나 공인 인증서?OTP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빠르고 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