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데일리, 亞 8개국 한류 영상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사진=티브이데일리 제공

사진=티브이데일리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STOO 오효진 기자] 연예전문미디어 티브이데일리(TVDaily·대표이사 박용덕)가 아시아 8개국에 한류 영상 콘텐츠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티브이데일리는 6월 1일부터 홍콩 최대의 OTT비디오 플랫폼 뷰(Viu)에 한류 영상콘텐츠를 라이브로 공급한다. 뷰는 홍콩 최대 미디어 그룹 PCCW Media의 자회사로 월 유료사용자가 600만 명에 달하며 홍콩을 비롯해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9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앞서 티브이데일리는 중국, 홍콩, 대만, 라오스, 일본,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 다양한 한류 콘텐츠 공급을 하며 한류 확산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뷰 측은 이처럼 신한류문화 저변 확대에 앞장서온 선도적 연예 미디어 티브이데일리와의 협력이 큰 의미가 있음을 알리며 더욱 많은 이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거란 기대감을 드러냈다.

티브이데일리 양정의 국장 또한 "동남아시아의 떠오르는 업체와 사업을 공유하게 돼 기쁘다. 특히 한류 전파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이 크다. 우리의 실시간 영상 콘텐츠 공급이 동남아시아 한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티브이데일리는 이번 뷰 라이브 영상 콘텐츠 공급 체결을 통해 아시아 전역에서 가장 뛰어난 한류 매체임을 증명해냈다.





STOO 오효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