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롯데홈쇼핑, KOTRA와 中企 해외 진출 위한 MOU 체결

이달 17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오른쪽), 김재홍 KOTRA 사장(왼쪽)이 'KOTRA-롯데홈쇼핑 한류상품박람회 공동 주관 및 운영' MOU를 체결했다.

이달 17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오른쪽), 김재홍 KOTRA 사장(왼쪽)이 'KOTRA-롯데홈쇼핑 한류상품박람회 공동 주관 및 운영' MOU를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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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롯데홈쇼핑이 KOTRA와 함께 한류 확대와 한국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에 발 벗고 나선다.

홈쇼핑 유통망을 활용해 중화권 및 아시안 한류 시장을 중심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 진출을 돕고, 나아가 한류 콘텐츠 및 소비재, 서비스 상품 등의 저변 확대를 지원하는 것.이를 위해 롯데홈쇼핑과 KOTRA는 17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김재홍 KOTRA 사장,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류상품박람회’ 공동 주관 및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류상품박람회는 초대형 한류 비즈니스를 콘셉트로, 산업부와 KOTRA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해외 전시 박람회다. 2010년 태국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1회, 2016년에는 2회 유럽, 중남미, 일본 등에서 진행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최초로 민간기업인 롯데홈쇼핑과 공동 주관으로 개최해 한류 콘텐츠와 유통 채널이 접목된 문화-산업 융합 박람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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