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글로벌 온라인 B2B 플랫폼 활용' 2차 모집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글로벌 온라인 기업대기업(B2B) 플랫폼 활용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게 목적이다. 세계 최대 도매마켓 플레이스인 알리바바닷컴 내 중소중견기업 특화클러스터 참여 등을 지원한다. 지난달 진행한 1차 모집에서는 430개사가 신청했다. 모집예정 기업인 200개사 대비 2대 1 이상의 경쟁률을 보였다.선정 기업에는 ▲알리바바닷컴 상품 등록과 입점 비용(70%) ▲글로벌골드서플라이어 가입 ▲알리바바닷컴 내 한국산업클러스터(SMBA) 입점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글로벌골드서플라이어는 알리바바닷컴의 유료회원제로 검색 상위랭킹, 기업별 미니 웹사이트 부여, 무제한 상품등록 등 제품 노출을 위한 최상위 서비스 혜택을 제공받는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19일까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와 고비즈코리아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구본종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이번 알리바바닷컴과의 특화클러스터 협력사업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의 글로벌 B2B 시장 진출이 한결 수월해질 것"이라며 "우리 중소기업이 B2B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글로벌 판매채널 확대와 온라인 수출 통합지원체계 마련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