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최고의 멀티저널리스트 양성한다”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최고의 멀티저널리스트 양성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수습기자 실무교육, 40여명 참가…기사작성·사진촬영 등 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는 5일 3호관 잡 섹션에서 통합뉴스센터 및 학과 학생기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기사작성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센터 및 학과 기자들에게 언론에 대한 이해와 기사 작성 요령 등을 교육해 학생 기자로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홍보실 진태호 언론보도 담당을 초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통합뉴스센터 수습기자의 역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 기사의 종류 ▲ 취재 요령 및 보도자료 작성 유의사항 ▲ 사진 촬영 및 트리밍 등 수습기자가 실제 현장에서 기자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가한 간호학과 정가영(1학년) 수습기자는 “그동안 막연하게 느꼈던 기자의 역할이나 기사 작성요령, 사진 찍는 법 등 실무위주의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호남대 간호학과의 홍보 및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뉴스센터는 4월 3일부터 4월 7일까지 학생 수습기자를 대상으로 ▲ 취재 및 기자작성 요령 ▲ 라디오 프로듀싱 ▲ 방송제작 및 카메라 영상촬영 등 신문·방송 관련 실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멀티저널리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