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協의회, 제5차 정기회 전남에서 개최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協의회, 제5차 정기회 전남에서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지방분권·지방의회 전문성 강화 등 촉구…완도 해조류박람회도 홍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2일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과 관계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정기회를 가졌다.이날 협의회는 전라남도의회가 제출한 ‘공공비축미 우선지급금 차액 환수조치 철회 건의의 건’등을 안건으로 상정하고 심도 있는 토론에 이어 원안가결 했다.

이번에 처리된 안건은 의장협의회에 보고되며, 이후 국회와 행정자치부로 이송하게 된다.

박철홍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은“최근 국정 공백의 혼란 속에서도 지방조직이 큰 흔들림 없이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은 온전히 지방자치의 힘 때문”이라며“앞으로 지방분권과 지방의회의 전문성으로 정책 역량을 강화해 진정한 지방자치의 틀을 공고히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실무기구로서 각 시?도의회의 공동이해 사안을 협의하고 의견수렴과 채택된 안건의 의장협의회 상정, 의회운영 현안사항 협의·정책개발, 상호간 정보 교류, 지방의회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설치된 기구로 1997년에 처음 구성됐다.

한편, 전남도의회는 이 자리에서 오는 4월 14일부터 5월 7일까지 완도군에서 열리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 많은 참여와 홍보를 요청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