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앞장

함평,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앞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15일 관내 중심학교인 함평초, 함평중, 함평여중에서 학생회와 함께 각 학교 선생님, 함평군청, 함평경찰서, 함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단체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년초 학교폭력 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캠페인 활동은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학생자치회와 학교안전 유관기관 및 봉사단체 등이 협력하여 실시하는 활동으로 신학기에 자주 발생하는 학교폭력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캠페인 활동은 “지킨 만큼 안전 오고, 어긴 만큼 사고 온다.”, “학교폭력 로그아웃, 친구사랑 로그인”,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등 구호활동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과 아침 인사를 주고받고 학교폭력예방 홍보내용이 담긴 작은 선물로 친구사랑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학생들, 운전자, 주민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으로 안전한 학교의 중요성과 생명 존중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 스스로 만들어가는 작은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욱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하고 지역단위 대응역량 강화로 학교폭력 제로화 및 웃음소리가 넘처나는 즐겁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