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제2차 '히트500' 신규제품 모집…100개 선정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31일까지 '2017년 중기제품거래촉진(히트500)사업' 2차 신규 제품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히트500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지만 마케팅 역량이 취약한 창업초기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해 자생력과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켜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6월에 진행하는 3차 모집까지 거쳐 총 350개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2차 모집에는 100개 제품을 선정한다. 신청자격은 창업 3년 미만 또는 신제품 출시 2년 이내의 생활소비재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한 기업이다. 1차 서류평가 및 온라인평가를 거쳐 2차 일대일 실물 품평회를 통해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부터는 실물 품평회에 민간 대형 유통사 현직 상품기획자(MD)와 소비자 단체 참여를 확대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마케팅사업처로 문의하면 된다.

구본종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현직 민간대형유통사 MD를 평가위원으로 활용해 수요자 중심의 제품이 보다 많이 선정되도록 할 예정이다"며 "사업 선정여부에 상관없이 MD들이 추천한 제품은 각 대형유통사별 실물 품평회시 입점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