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서울송도병원에 건강기능식품 'Q시리즈' 공급

.

.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한독이 서울송도병원과 테라큐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Q시리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한독은 서울송도병원 암 면역센터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비타민D 1000Q', '비타민C 1000Q', '오메가3 1000Q' 등 Q시리즈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한독의 Q시리즈는 기존 건강기능성분인 비타민D, 비타민C, 오메가3에 부원료로 테라큐민을 넣은 제품으로 1일 권장량 섭취시 커큐민을 150mg 섭취할 수 있다. 테라큐민은 카레의 주원료인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성분인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성분이다. 미국 타임지가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한 커큐민은 본래 입자가 큰 지용성 성분으로 낮은 체내 흡수율이 단점으로 꼽혀왔다. 서울송도병원 암 면역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암 면역증진센터, 암 면역세포연구소 등을 운영하며 암 환자들이 재발과 전이 없이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독 관계자는 "서울송도병원과의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테라큐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시리즈의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독은 테라큐민을 판매하고 있는 일본의 테라밸류즈사를 지난해 12월에 인수해 글로벌시장과 국내에서 독점으로 테라큐민을 공급하고 관련 제품을 개발 중이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